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 방법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 방법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내 보험금 찾아줌 서비스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보험 가입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움직이시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이 안 계시는 것 같습니다.
심지어 부모님께서 보험에 가입하신 분들은 본인이 어떤 보험 상품에 가입을 했는지 잘 모르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그만큼 본인이 얼마의 보험료를 매달 납부하고 있는지, 또 어떤 보험료를 반환받을 수 있을지 모르고 계십니다.



오늘은 이렇게 방치되고 놓치고 있던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를  ▼아래 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것도 확인해 보세요

 

🔴 실업급여 이렇게 하면 받는다 
🔴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및 신청방법
🔴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1,2 금융권)
🔴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 발급받기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하기

 

 

 

 

숨은 보험금 찾기

숨어있는 보험금 찾아보기

 

 

 

글을 끝까지 확인하시면 참고할 수 있는 숨은 보험금 찾기 관련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포스팅하겠습니다.

 

작년 2020년 기준으로 연간 2조 8,267억 원의 숨은 보험금을 많은 분들이 찾아가지 못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내가 잊고 살았던 보험들이 만기가 되어 숨어 있던 금액이 들어올 수 있는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 손해보험 등 다양한 생활 속 보험 가입 내역을 한 번에 찾고 숨어있는 내 보험금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1. 내 보험금 찾아줌 서비스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는 본인이 가입한 생명보험, 손해보험 가입 내역을 통합해서 한 번에 검색하고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를 의미하는데 다양한 통합 조회를 통해서 미청구 보험금, 휴면 보험금까지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해당 사용 방법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2. 내 보험금 찾아줌 서비스 이용 방법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생명보험 협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를 이용해 보시면 되는데요.
보험 협회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보안이나 기타 정보 유출 등의 문제없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

 

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시면 메인 화면에서 자주 찾는 메뉴 카테고리에 내 보험 찾아줌 메뉴가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해 주시면 여기서는 종신 보험이나 연금 보험과 같은 생명보험 상품부터 가장 많이 가입하고 부담이 적은
운전자 보험이나 태아 보험, 실비 보험과 암보험 등의 손해 보험까지 한 번에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생명 보험 협회와
손해 보험 협회가 함께 연동해서 조회할 수 있도록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본인 인증을 통해서 가입자의 모든 정보를 조회해야 하기 때문에 인증 정보를 모두 기재해 주신 다음 정보 동의까지 해주시면 되는데 본인 인증은 휴대폰 인증이나 공동 인증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30초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며, 본인 인증을 완료하시면, 결과 확인 과정으로 본인이 가입한 모든 보험에 대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미청구 보험금 조회 결과, 휴면 보험금 조회 결과, 미회신 회원사 등 결과 확인을 하는데 편리하게 안내가 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숨은 보험금을 찾기도 쉽고 현재 어떤 보험 서비스에 가입하고 있는지 결과에 대해서 확인하기도 편리합니다.

 

 

위에서 언급 드린 대로 본인이 가입하고 있는 보험을 통합해서 조회할 수 있는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지만, 금융 감독원에서는 보험 통합 조회 서비스로 내 보험 찾아줌 외에도 내 보험 다 보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필요한 용도에 맞게 이용해 보시면 좋으며, 이번 기회에 본인을 포함해 가족 모두 조회를 도와주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오늘은 도움이 되는 숨은 보험금 찾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실업급여 이렇게 하면 받는다 
🔴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및 신청방법
🔴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1,2 금융권)
🔴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 발급받기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하기

 

 

#내숨은보험찾기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숨은 보험금 찾기ㅅ이트 #숨은 보험금 찾기 통합조회시스템 #내보험 찾아줌 #내보험 찾아줌 #숨은 보험금 통합조회시스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